안녕하세요, 라이라마입니다.

지난달에 글을 올린지 약 한달만이네요.

당시에 예상치 않게 인증글이 되어서 메인에도 올라가고,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

저는 제가 재밌었던 걸 올렸을 뿐인데 말이죠. ㅎㅎ


이번에 쓰게 되는 두번째 글은 아마 제가 디아인벤에 쓰는 마지막 글이 될 것 같습니다.

복학하게 되면서 잠시 게임은 접고 공부를 좀 해야되겠다는 심리적 압박감(?)이 조금씩 드네요 ㅎㅎ;;


요번 글은 상대적으로 첫번째 글보다 컨텐츠가 약할 것 같아서.. 그게 좀 죄송합니다만..

너그럽게 봐주시고 재밌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시작할게요~






1. 기사단원은 빠졌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군필자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거수경례는 '오른손'으로 하죠. 서양도 다르지 않구요.

근데 기사단원 이놈은 '왼손'으로 거수경례를 합니다.

제작진이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얼차려 좀 줘야 될 것 같습니다.





2. 누가 형이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스샷 출처 Man3811님의 글 : http://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87&type=opinum&l=26343



고유몹들 중에는 형제들이 있습니다. 아주 똑같이 생긴 녀석들이죠.

1막 대성당 지하 1층에는 라구스/브랄루크 그림로 형제가 있구요,

5막 서부원정지 마루에는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가 있습니다.

그림로 형제는 동시에 안나오지만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는 동시에 나옵니다. 

가끔 피니어스가 삐졌는지 서부원정지 광장에 홀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근데 설명도, 생김새도, 크기도 아예 똑같아서 누가 형이고 누가 동생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가 극악으로 안나와서.. 이 형제는 업게의 Man3811님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3. 오늘도 평화로운 트리스트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명실상부 죽은 자들의 도시. 1막 트리스트럼입니다.

모험모드로 1막을 진행하시다보면 스토리상 죽었던 인물들이 다시 등장합니다.

업적때문에 히그리드가 망치로 때려 죽일 때까지 기다렸던 미라 씨. 좀비답게 원형(?) 그대로 다시 잘 나오셨구요,

기사단원에게 수없이 많이 죽었던 존다르는 억울함을 토로하고자 이름만 거꾸로 '르다존'으로 바꿔 환생하셨습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트리스트럼입니다.






4. 유령사냥개는 팔을 좋아합니다.


(캐릭터의 동작은 채팅창에 /춤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확장팩 디지털디럭스나 소장판을 사시면 얻게되는 유령사냥개 '리베르 카니스 모르투이' 입니다.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녀석 사람(?)팔을 참 좋아합니다. 어디서든 시간만 주면 팔을 찾아내는 재주를 지녔습니다.

수수께끼 반지로 나오는 고블린이나 멀록걸이로 나오는 멀록은 딱히 특수 모션은 없는 것 같습니다.

메탄이 강령술을 참 잘하네요.(인게임 펫 설명을 보면 리베르 카니스 모르투이는 메탄의 작품입니다!)


어찌나 팔을 좋아하는지 땅파다가 끌구가면 이렇게 팔도 가져(?)옵니다. 뭐야 이게ㅋㅋㅋㅋ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5. 디아는 성인(?) 게임입니다.

여태까지 디아가 잔인해서만 성인용인줄 아셨다면.. 오해십니다 ㅎㅎ

아래 동영상을 보시죠.


네. 잠은 좋은 겁니다. *^^*


+아름다우면서도 야한 연애편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달구르 오아시스 유품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연애편지입니다.

자신에게 음란마귀가 얼마나 씌였는지 알 수 있는 편지입니다..ㅎ.ㅎ







6. 멀록같은 멀록아닌 멀록같은 너


첫번째 글에서 보여드린 5막의 멀록(?)과 진짜 멀록을 만나게 하면 어떻게 될까요?


























네. 아무 것도 일어나지 않는군요;;;;

멀록(?)이가 시도한 멀록어는 영 효과가 없었나 봅니다. ㅠㅠ


p.s.'덜렁말'님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ㅎㅎ

젖소끌창으로 젖소 죽이기는 제가 시즌에서 젖소끌창을 먹어서 실험해보지 못했답니다 ㅠㅠ 

추가적으로 신비한 동굴 NPC 자벤에게 멀록을 데려가봤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ㅠㅠ

소환 고블린도 필드 고블린 근처에 데려가도 아무 일도 안일어나더군요 ㅠㅠ

나중에 보물창고가 뜨면 거기에 소환 고블린을 데려가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7. 카달라는 기드의 딸입니다.

디아2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많이 보셨을 악명높은 기드!


이 기드의 딸이 바로 카달라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왜 카달라가 그랬던건지.. 이젠 알겠네요.. 그랬구나..


+ 추억의 기드의 포츈. 나중에 카달라의 포츈이 나올지도?









8. 너가 왜 여깄어?


각 막에는 중간보스가 있죠.

대표적으로 1막의 해골 왕이 있는데요.

이 중간보스놈들, 생뚱맞은 곳에서 저주받은 궤짝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들을 보시죠.










(5막 푹찍...엉? 죄송합니다..ㅋㅋ)





조금 놀라셨나요? ㅎㅎ

성역을 돌다보면 저주받은 궤짝에서 이 중간보스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 중간보스들을 시간 내에 죽여야 궤짝을 먹을 수 있습니다. (1막 동영상 보시면... 못 먹었습니다. ㅠㅠㅋㅋ)

정리해드리자면

1막 - 오래된 폐허 / 해골왕
2막 - 어둠의 영역 / 마그다
3막 - 학살의 벌판 / 그홈
4막 - 은빛탑 2층 / 라카노트
5막 - 유골보관소 지하1층 / 아드리아

입니다.





처음 이놈들을 만났을 때는 기분이 정말 짜릿짜릿 합니다.

특히 2막 마그다를 만났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마그다의 경우 자료가 정말 부족했거든요. 구글링으로 북미, 유럽 자료를 다 뒤져도 가장 자료가 없었습니다.

아마 동영상 자료는 제가 세계 최초(?)가 아닐까 싶네요...ㅎㅎㅎㅎㅎㅎㅎ















----------------------------------------------....

글 쓰던 중에 한번 날라가서.. 

글이 정갈하지 않게 쓰여진 것 같습니다. ㅠㅠ 많은 이해부탁드려요.



이제 디아는 많이는 못하겠지만 (정확히는 안해야겠지만)

가끔 디아인벤 눈팅하고 지내면서 스트레스를 풀까 합니다.




중간고사가 끝나면 잠시 불타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이번 글도 재미있으셨길 바라면서,

이상 부족한 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