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연비UP, 주행성UP! 알루미늄 테이핑의 모든 것! [카톡쇼 액기스]

반응형
SMALL

연비UP, 주행성UP! 알루미늄 테이핑의 모든 것! [카톡쇼 액기스]


알루미늄 테이프 튜닝 CHECK IT OUT 최근 인터넷과 SNS를 강타한 강력한 풍문! 붙이기만 하면 연비 UP, 주행안정성 UP? 정전기를 감소시켜 자동차가 더 잘~ 나가게 해준다는 알루미늄 테이핑! 카톡쇼의 깐깐~한 실험부터 테이프 튜닝 핵심 노하우까지! 빠르게 보는 카톡쇼 액기스!
간략히

Y.J KWON
아니 도요타 측에서도 연비향상 효과는 얘기한적 없고 공력변화, 핸들링, 직진성, 주행안정성 등의 변화를 특허로 낸건데 왜 연비에 포커싱을 맞춰서 실험을 하지? 고속으로 올라가면 알루미늄의 양전하 방출 효과로 공기가 차체에 밀착되기 때문에 연비가 오히려 떨어지는게 당연한겁니다
이서하
시바것들아그냥타라 나중에땔때 도장 상한다 연비바라면 연비좋은차를 타는게 정답이다 무슨 대도안한걸로 약파노 내차 터보차인데 수동 육단넣고 평지에80에서100사이밟으면 연비17나온다 자기발에서 연비가달라진다
토리도
걍 대충타고 술한잔 안먹는게 더 아끼는거다
윤상훈
아니무슨 다 디젤임? 어케 연비가 저러지
세계로미디어선교팀
ㅋㅋㅋㅋㅋㅋㄱ. 연비 1키로를 줄이려고 자동차기업들이 몇백억을 투자하는데 요거로 되믄 왜투자하냐ㅋㅋㅋ 생각이읍냐
RLW
연비는 뭐 사실상 효과없다고 봐야하고요. 대신 핸들링이 묵직하다고 느낄만큼 무거워지고 고속주행시 붕 떠서 달리는 느낌없이 바닥에 촥 붙어간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당연히 저속주행에선 체감하기 힘들고요 (핸들링의 경우는 저속 고속 상관없이 테이프 붙이자마자 바로 체감 옴) 플라시보 효과라고 치부하고 넘기기에는 주행체감이 너무 뚜렷하게 느껴져요 제가 지금 붙여서 다니고 있는데 진짜 신기하긴 신기합니다. 굳이 차 외관이 아닌 눈에 안띄는 안쪽으로 붙여도 효과는 동일하게 적용되나 차 일부분을 분해해야하니 본인 취향에 맞게 붙이면 되겠고요 그냥 시중에 저렴하게 파는 알루미늄 테이프보단 3M껄 쓰는걸 추천... 테이프도 두꺼워서 효율도 훨 좋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테이프 제거할때도 지저분함 없이 깔끔하게 떨어짐 - 대신 비쌈
전성민
직진성이향상되면 당연히 연비에도 도움되지 와리가리하면서쓸때없이 조금식 더많이 이동하는게되는데 그게줄어드는거니까 이게 진짜면 엄청난건데 왤케다 회의적이지 5프로 10프로 연비향상 비용 몇천원
Kim Hyungi
레이 연비가 저리 나온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현웃터졌네
가다마이
설사. 진짜라 치고 저걸 덕지덕지 처붙이고 다님
gmvisck
당연하지 각졋쟎아...
김대성
소나타가 세단이냐
Jaehun Park
직진성은 확실히 있음 체감옴
197m 김
차체가 알미늄인 bmw는????
fdgghvhjh ftg
무슨 레이가 연비가 23km가 나오냐...... 15km 정도..
fdgghvhjh ftg
그냥 " 뭔 개소리야~~~~"
김영국
연비 절감은 그냥 병신 새끼같이 달구지 가듯이하면 갑이다 급출발 급가속 안하면10 프로 좋아진다 또100 키로이하 70~80 정속운행 신호등200 미터앞에서 탄력운행 10 프로 ㅋㅋㄱ 차에 짐다내리고 마누라 애새끼전부 버리고 혼자타면10 프로 그럼30프로는 절약될걸
김영국
아 요즘왜 이런잡것들이 설치냐? 아예 비닐코팅하지 빽미러띠고 본냇트 전부처막고 아예 니놈 코구멍도막고 미치것네 ㅎㅎ
sdf a
유사과학 수듄ㅋㅋㅋㅋㅋㅋㅋㅋㅋ
Ye Chan Choi
중립에 놓고 밀면 연비 좋아짐. 근대 꼭 파킹에 넣고 밀어야됨.
Sungmin Choi
레이연비가저래좋다고? 말도안돼..
ᄀ ᄀ
시발 테이프 몇개 부착했다고 공기저항이 줄어들면 우사인 볼트도 덕지덕지 붙히고 나오겠다
ᄀ ᄀ
믿는 새끼들 최소 중졸이다 ㅋㅋㅋㅋㅋㅋ
유창열
이거보고 제발 알루미늄 랩핑은 하지 말자..
김남일
테이프 하나로 연비향상? 무안단물이냐?! ㅋㅋ 예전 테이프 쇼바에 붙이면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제품이 생각나는구만 ㅋㅋ
이헌진
도데체 알류미늄 테이핑으로 연비향상은 어디서나온 소리?애초에 도요타특허낼때 스티어링감응 직진성향상 전럭소비최소화로인한 출력상실랑감소정도인데 뭔연비소릴짖거리노 ㅎㅎ 그리고 테이핑 저딴곳에 누가붙이고다니노 본넷안쪽 휀다볼팅부분쪽에 붙여도돼고 퓨즈박스에 붙여도됨 카울커버및 범퍼및 안보이는곳에 붙여도상관없음 운전그냥 별생각없이 하는사람은 느끼기힘들고 민감한사람들은 꽤나 체감이 크게옵니다 고속주행시 특히나 체감이큼
상추잎
고작 0.05.....0.07 연비 아끼겠다고 누가 지차에 즈딴걸 덕지덕지 붙이고 다니냐 차라리 담배 한갑 안피면 끝이지
권종명
대기업 제조사에서 얼마나 많은 연구를 하고 나오는데 무조건 다 장점만 있다면 애초에 장착된 상태로 출시 했겠지.. 분명 단점도 그에 상응한다고 본다
fortegaist650
아니...그것보다.... 경차와 준중형의 연비가 별 차이 안 난다는 거....ㅎㅎ
안지식
ㅂㅅㅈㄹ들하네
김김김
연비주행적당이하고 이바쁜세상 바쁜차들길이나막지마러 연비주행은 한적한 시골길에서나하고
jungju song
사기치네 ㅋㅋ 모든차 회사가 붙이고 나와서 팔겠다 ㅋㅋ
Greg jeong
축구공 무회전킥 했을때 흔들리는거랑 비슷한건가...
쯔쯔무시
강판에 알루미늄좀 섞으면 같은효과안나옴? 역시 독일차가 최고인듯..
byungho Kim
ㅋㅋ 크루즈 주행도 아니고 사람 발로 시속100 맟추고 속도가 지멋대로 왔다리 갔다리하는데 이게 맞는건가?? ㅋㅋ
Jeff
만들 때 붙여서 만들어 주세요
이병주
자동차 개발사들이 천문학적 비용 들이면서 연비 향상 할려고 발버둥 인데 저게 가능했으면 안했을까?
김은호
60키로로 정속주행~? 공항까지 갔던데 그럼 영종대교 타고 갔을텐데 60키로로 갔다고?
Athur P.
쏘카에다가 카메라 붙이고 테이프 붙이고ㅋㅋㅋ
임파써블
운전하는 방식만 바꿔도 연비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런거 부착하고 냅다 밟으면서 연비효과를 보겠다? 지나가는 고양이가 웃습니다
오석일
보이는 곳 말고 외부에서 잘안보이는 곳에 붙여도 효과가 좋네요 연비 효과는 없고 직진성 주행안전성 조향특성등 주행관련 특성이 매우 좋아 집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에 효과 대단이 좋아 지네요 하브차는 고전압을 사용해서 정전기 발생도 심해서 잘 관찰해보면 주행특성이 좀 떨어지는데 알미늄 테프 효과가 매우 좋아지고 알미늄은 그냥 길쭉하게 뚝뚝 잘라서 붙여도 잘 됩니다
라스클
쏘카 14허 4125(레이) 20호 2141 (소나타) 번호판좀 가리지
정흥식
진짜 실력있는 분들은 안나오는데.... ㄱㅍㅅ 라는 양반은 공학도인지 정책전문가인지.. 낄데 안낄데 얼굴비치느라... 교수는 맞죠?
네미시스 Kim
개인 방송도 아니고.... 두께와 너비의 단어 선택도 틀리고....이런 사소 한것에서 방송의 신뢰도가 떨어지기도 하죠..
김형섭
자동차 프로그램에서 실험차가 없어서 쏘카를 빌려 실험하네
gmvisck
그냥 물분사를 해라....ㅋㅋㅋㅋ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