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눈쟁이

반응형
SMALL

눈쟁이

최근 수정 시각: 


1. 소개2. 상세3. 기타

보고도 믿기지 않는 실력과 센스, 보는 내내 감탄하게 만드는 스트리머 눈쟁이입니다.

채널 좀비왕의 눈쟁이 소개

1. 소개[편집]

음~ 쓰떼이쿠~~


게임 전문 유튜버, 스트리머이자 작은머리팀의 몇없는 정상인이었지만 작은머리팀 멤버끼리 모여서 스테이크를 먹는데 음~ 쓰떼이쿠~라는 명대사를 만든 사람이다. 과거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갱플랭크 장인으로 꽤나 유명했다. 주로 활동하던 시기의 갱플은 화약통 스킬이 없던 리메이크 이전의 약캐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갱플랭크에 통달한 듯한 실력을 보여주어 화제가 되었다. 군 복무 중 갱플랭크가 리메이크 되었고, 전역 후에도 여전히 갱플랭크로 활약했다. 그러나 롤 헬퍼사태 이후로 오버워치로 갈아탔다. 이후 정크랫 장인으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채널 좀비왕 소속으로 유튜브를 중점으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배틀 그라운드를 주로 한다. 작머팀 합방 중에 신음 소리를 자주낸다

2. 상세[편집]

유튜브 활동 초반에는 리메이크 이전 갱플랭크를, 군 복무 이후에는 리메이크 된 갱플랭크를 플레이하며 갱플 장인으로 활동하였으며 갱플랭크로 어떻게 챔피언을 상대하는지 화약통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영상을 중점적으로 올렸다. 오버워치로 갈아탄 뒤엔 시즌 1 86점을 찍는 기염을 토하며 오버워치 정크랫 장인의 입지를 다졌다. 유명 장인 플레이어들이 흔히 그렇듯 "정크랫님 눈쟁이 해주세요"같은 드립도 많이 듣는다. 최근엔 배틀그라운드로 갈아탄 뒤로 주로 배틀그라운드와 그 외의 각종 게임들을 올리고 있다.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방제는 "눈쟁이 '차분한' 오버워치" 이다. 방제와 걸맞게 방송의 진행이 대단히 차분하다. 점잖은 태도와 말투, 그리고 상대방의 말을 재치있게 받아쳐주는 식으로 팀원들의 협조를 유도한다. 그런 눈쟁이의 유순함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시청자들도 대체로 얌전하다. 하지만 여느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이 그렇듯 게임에 불이 붙으면 미쳐 날뛴다. 특히 정크랫. 다만 꽤나 컴덕이다보니 채팅창에 컴퓨터 관련 질문이 많이 올라온다.[1] 덤으로 컴퓨터 관련 이야기가 한번이라도 나오면 매니저나 누군가 말리지 않는 이상 계속 관련 잡담이 이어지며 눈쟁이 본인도 컴덕 답게 가끔 같이 관련 잡담을 나눈다. 이 방송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안 좋아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래서 생긴 별명이 눈쟁전자다.

최근엔 이상한 사람들과 어울려다닌것 때문인지 게임을 할때 나사나 정신줄을 놓은것처럼 플레이하는 경우가 잦다. 우웅~수떼이꾸~ 진짜 정크랫이 된듯하다.(...)

정크랫 원챔 장인이라는 세간의 의식과는 다르게 정크랫은 자주 쓴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그렇게 많이 플레이를 하진 않고 오히려 아나나 젠야타를 자주 플레이한다. 눈쟁이는 빠대나 아케이드를 거의 안하고 오직 경쟁전만 플레이하는데, 정크랫이라는 영웅의 특성상 맵빨을 많이 타 활용도가 적고 1인분을 못할 경우 팀원들의 질타를 받기 때문이다. 그래서 본캐의 경우 경쟁전 한정으로 아나 플레이시간 1위를 할 정도로 정크랫을 잘 안쓰는 경향이 강했지만 최근에 기어코 정크랫 사용시간 1위를 달성했다. 

그랜드마스터이긴 하지만 정작 히트스캔 에임은 표준 마스터나 그랜드마스터들보다 딸리기 때문에 에임을 많이 타는 타 공격군, 수비군 영웅은 잘 안쓰고 에임의 영향을 덜 받는 정크랫이나 젠야타, 아나등의 캐릭터를 쓰는 걸 선호한다. 가끔씩 자리야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에임을 타는 다른 영웅보다 조금 손이 덜 타면서 마우스 오른클릭으로 쉽고 효과적으로 범위넓은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평소엔 방제처럼 매우 차분하지만 핵쟁이를 매우매우 싫어하며 심할 경우 핵쟁이때문에 과격한 말을 난무하는 겅우도 있다. 헬퍼 때문에 롤을 접었으며, 어떤 방송의 경우 1시간동안 핵쟁이를 신고하는 방송을 하는 경우도 있다. 경쟁전에서 상대편에 핵쟁이만 있을경우 패작을 할때 핵쟁이만 골라서 타겟팅을 해놓고 가차없이 밟아버리고 심지어 오버워치에 난무하는 핵의 위험성을 경고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본캐로 핵을 사용하는 플레이를 방송에 올리고 블리자드에 자진신고 하였다.[2] 이 경우 블리자드가 핵을 사용한 취지를 은연중에 고려해주었는지 정지등의 처벌을 받진 않았다.

오버워치 외에 가끔 오버워치가 잘 안풀린다 싶으면 클래시 로얄 방송을 올린다.[3] 주 덱은 해골무덤+얼음마법 덱. 현질의 압도적인 힘을 과시해(...) 무과금 유저들은 엄두도 못내는 슈퍼 마법 상자를 6개(!)[4]씩 까는 방송을 올리기도 한다. 물론 이건 오버워치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새해 업데이트에선 상자 150개를 까는 미친 과금을 선보였다. 

배틀그라운드 얼리 액세스 버전이 출시된 이후엔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병행하고 있다. 수풀을 이용한 침착한 플레이로 곧잘 1위를 따내는데, 특히 SQUAD(4인 플레이) 모드에서 혼자 들어가 그 게임 내에서 1위를 종종 차지한다.[5] 변태라서 그렇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갱플랭크오버워치에서는 정크랫젠야타와 같이 상향조정 이전에는 비주류였던 챔프를 자주 플레이하는 비주류 선호 성향이 짙으며, 이런 다소 변태적인(...) 비주류에 대한 집착은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여전해서 희대의 물총으로 평가받는 VSS, 토미건, 석궁 같은 무기를 즐겨 쓰는 모습을 보인다. 눈쟁이가 드는 순간 사기총이 된다.수류탄을 쓰는 솜씨 또한 남다른데, 오버워치에서의 주챔이 정크랫이었다는 점에서 주변인들과 시청자들로부터 '역시 정크랫'이라는 반응을 얻기도 한다.

3. 기타[편집]

  • 2017년 2월 21일 늘 하던 '눈쟁이의 차분한 오버워치' 대신 캠에 무릎에 앉히던 가오나시만 보여주고 방송을 했다. 방제는 '[신입남캠] 가오나시와 오버워치 그랜드마스터찍기!'로 가오나시에 수건으로 양갈래 머리를 해주고 마이크와 마실 음료수도 옆에 놓는 세심함(?)을 보여주었다. 본체가 가오나시이고 눈쟁이는 껍데기라는 썰이있다.실제로 그렇...

  • 클래시 로얄의 한 클랜의 대표로 있었으며 클랜명은 TEAM 정크랫. 가입 트로피가 3200개인 천상계 클랜이지만 정작 대표인 눈쟁이는 만들 당시 2500개였던게 함정이다. 현재는 잠정적으로 클래시로얄을 그만둔 상태이며 클랜도 눈쟁이의 부재가 오래되자 탈퇴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해체되었다.

  • 2017년 2월 22일 생방송에서 10시 쯤에 나무위키에 적힌 자신의 항목을 봤다. 그리고 2월 21일자 방송 내용을 적은 글을 보고 누가 적은 거냐는 말을 남겼다.

  • 2017년 2월 23일 생방송 '더 디비전'을 플레이 하던도중 재원파 대 빅헤드파의 '재원파(작은머리팀)'에 소속을 확정 지었다. '재원파(작은머리팀)'의 목적은 '빅헤드파'를 부수는 것 (...) '재원파'에 소속된 팀원들은 수장인 '김재원', 편집장인 '홍개', 저격장인 '안산저격수', 신음장인(...) '눈쟁이', 망치장인 '닥터준', 그리고 힐러장인 '사샤'로 결정되었다.

  • 배틀코믹스에서 활동중인 웹툰작가 제카y와도 친분이 있는걸로 보인다.웹툰에서도 갱플하는것만 나온다 작가가 군입대 전까지는 만화에서 갱플 캐릭터로 자주 출현했지만 작가가 전역한 이후에는 리메이크가 된 갱플이 본래 자기 스타일과는 맞지가 않아 만화에는 더 이상 출현하지 않는다.

  • 2017년 6월경부터 가끔 따효니와 엮이고 있다. 주로 따효니의 처참한 배그 실력에 경악하거나, 컴맹인 따효니가 산 컴퓨터를 조립해준다거나 하면서 고통받는 중(...). 그리고 2017년 6월 26일, 따효니가 산 컴퓨터를 집까지 같이 들고 와서 조립까지 해주다 기어코 쓰러졌다.

  • 오너캐가 실눈으로 되어있는데 실제 눈크기도 실눈에 해당되는 편이다. 물론 안경 쓴 것도 있지만... 덤으로 마른 체형.

  • 2017년 7월경 듀얼 캠으로 커스텀 수냉을 맞추는 방송을 켰다. 시청자들의 도움을 받아 겨우 수로 설치를 완료하고 첫 번째 냉각수를 투입하지만 파워 사이에 물이 새 실패로 돌아가 냉각수 파워를 뜯어고친 뒤 2차 시도를 했다. 2차 시도는 실패는 하지 않았지만 당시 눈쟁이의 멘탈은 말로 할 수 없는 수준이었고 방송을 킨 지 10시간이 지났을때쯤 눈쟁이는 시청자를 믿고 잠에 빠져든다.... 잠방을 하다가 딩맘이 깨워줘서 방송은 다행히 껐다

  • 2017년 8월경 부터 눈잼스를 개최하였다. 1인칭으로만 개최하며 커스텀 게임 세팅은 트게더에서 추천수가 많은 컨텐츠부터 선정하여 세팅을 한다. 매판 1등에게 치킨 한마리를 증정하고, 가끔 개성있는분이 방송에 잡혀 2등 정도가 되면 치킨을 주기도 한다. 기본 3판, 가끔 몇판 더 할수도 있다.

  • 2017년 8월 9일에 있었던 샌드박스 배틀그라운드 내전에 참가했다. 샌드박스 소속은 아니지만 김재원과의 친분 덕에 김재원의 크루 자격으로 참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리그 내내 사모장, 윤루트와 함께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로 뽑혔고, 아니나다를까 듀오 경기에서 사모장, 이춘향을 잡으며 1등+최다킬을 달성했다. 이후 솔로에선 우승에는 실패하나 역시 최다킬을 달성했다. 이후 밀베에서 벌어진 번외경기에선 최후의 2인까지 되긴 했지만 사모장에게 사살되면서 우승은 하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듀오경기 우승상금을 타는 건 물론이고 최다킬시 주기로 한 상금까지 싹 쓸어갔다. 외화벌이

  • 2017년 8월 11일 PTR서버에 패치된 정크랫 버프를 보고 [정크랫 버프! 당장하러갑니다] 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오버워치에 복귀를 했다.[쓸데없음]패치된 정크랫을 플레이하며 아직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다. 시즌6 뜬금없는 정크의 op행으로 만년 비주류챔 시절부터 날라다니던 눈쟁이인 만큼 많은 팬들이 정크랫 영상을 기대했으나 아쉽게도 여전히 최신 동영상 목록은 배그로 가득차 있다...만 2018년 1월 17일 기준으로 오버워치에 복귀하였다![7]

  • i7 8700k를 구입하여 커스텀 수냉 시스템에 설치하는 방송을 진행하던 중 배틀그라운드 프로 선수로 입단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그럴 생각이 전혀 없다고 대답했다. 여러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현 직업에 대해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 유튜브에서 MK14 좋다고 하는분들은 배알못이라고 발언해 졸지에 다른 유명 스트리머들을 배린이로 만들어 까인다. (최근에는 MK14를 본인이 사용하며 ??? : MK14 쓰는 사람 배알못 이라고 말하면서 본인을 까고(?)있다. 모 스트리머가 저격하기도 했다.)

  • 11월 11일 일본에서 직구한 i9 7980XE 택배를 받고 방송용 컴에 설치하여 링스돌리는 방송을 하면서, 교촌 허니콤보를 시켜먹고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텐션이 폭발하여 배그 비행기를 타고 "오늘 항아리 할까!!!!" 라는 발언과 함께 그 판이 끝난뒤 트위치 최고 유행게임 'Getting over it' 켠왕을 선언하였다. 참고 팬메이드 영상 # 사실 태초마을을 1번갔었다 눈쟁이는 태초마을을 1번 갔다왔다.

  • 2018 - 02 - 01 - 12:10분 경 눈쟁이가 맥 미니를 받아 와서 씻고 리뷰를 하겠다고 하였다. 그 뒤, 눈쟁이는 씻으면서도 폰으로 시청자들과 소통을 하는 위엄을 보여주었고, 씻는 소리가 방송으로 송출되었다(...) 눈쟁이는 '몰랐다' , '이게 이렇게 되냐' 며 해명을 했고, 이렇게 사건이 일단락 되는 줄 알았지만 진짜 문제가 발생하였다. 눈쟁이의 캠 화면은 녹화 중이었고 또한 방 문이 열려있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하늘색 잠옷바지가 나타나더니 어두운 파란색의 팬티가 노출된것(...) 눈쟁이는 '클립 딸 생각 마라' , '잘 안보이는 각도인줄 알았다'며 해명을 시도 했지만 트위치의 '갈릭맛팝콘(jasonjo100)'기자에 의해 모든 사실이 트게더에 기사로 올라가게 되었다.
    절대 작성자가 본인은 아니다 https://tgd.kr/2676747 관련 기사

  • 사실 왁청자였다고 한다. 그것도 09 왁굿 시절 개복어의 별명인 황충까지 알 정도의 팬치라고..



[1] 최근엔 컴퓨터 질문은 트게더 컴퓨터 잡담 게시판에 올리도록 매니저가 유도한다.[2] 이전 버전에서는 핵을 구입했다고 나오는데,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핵을 구입한 것이 아니라 구글에서 돌아다니는 핵 파일을 게임 엔진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돌린 것이다. 눈쟁이는 애초에 핵을 구입하지 않았다.[3] 오버워치를 플레이할때는 얼굴은 안보여주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하는 손과 무릎위에 앉혀놓은 가오나시(...)만 보여주지만, 클래시 로얄을 할때는 이례적으로 얼굴캠 방송을 하기에 이때가 유일하게 눈쟁이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기회였지만 클래시 로얄은 요즘 잘 안한다고 한다.[4] 한화로 11만원 상당의 보석을 현질해서 6개를 깠다.[5] 흔히 솔쿼드라고 한다.[쓸데없음] 프레임이 불쌍할 정도로 300프레임을 뚫으려고 한다...[7] 사실 작은머리팀과 오픈디비전에 참여하려고 복귀한걸수도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