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무리

연인과 섹스를 더 자주해야 하는 14가지 이유

반응형
SMALL
연인과 섹스를 더 자주해야 하는 14가지 이유
인사이트07/03/2014 02:07pm

ⓒshutterstock

스트레스를 받고 격무에 시달리면 파트너와 성관계 조차 짐으로 느껴진다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오히려 그런 때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서 섹스를 더욱 즐겨야 한다고 조언한다.

온라인 미디어 마이사이언스아카데미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을 위해서 성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소개된 칼럼의 제목도 'reasons to have daily sex'이다. 

혹시 동의할 수 없다면 아래에 소개된 14가지 이유를 확인해 보자.
 
1. 스트레스를 줄여준다(De-stress)

섹스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격렬한 운동 조차 스트레스를 줄여주지 않는다면 성관계를 맺는 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학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섹스를 하는 동안 신체에서 도파민이 분비된다. 도파민은 스트레스와 싸우는 호르몬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엔돌핀, 옥시토신 등의 호르몬이 우리 몸에서 생성된다.

이런 연구는 동물 식험에서도 입증됐다. 퍼블릭 라이브러리 사이언스 저널에 따르면 성관계를 맺은 생쥐는 그렇지 않은 생쥐에 비교해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훌륭한 운동이 된다(Great form of exercise)

육체적으로 사랑을 나누는 행위는 생리적으로 당신의 몸에 변화를 초래한다. 물론 좋은 변화다. 우선 호흡량이 높아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결국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말이다.

만약 당신이 일주일에 3번씩 한번에 15분 동안 섹스를 한다면(물론 당신이 더 오래 성관계를 갖는다고 해도 일단 가정해 보자),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할 것이다. 이는 75마일(120km)을 조깅하는 것과 같은 운동 효과를 준다.

숨을 거칠게 몰아쉬는 것은 당신 육체의 세포에 산소 공급량을 늘려줄 뿐 아니라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양을 높여준다. 이 호르몬은 뼈와 근육을 강하게 해준다.

3. 고혈압을 낮춰준다(Lowers high blood pressure)

허그와 섹스는 혈압 문제를 완화시켜준다. 섹스는 심장이 확장할 때의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혈압으로 고생하는 성인들에게 이롭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실제로 페이즐리 대학의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이들은 섹스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4. 면역력을 높인다(Builds your immunity)

감기나 비염으로 자주 훌쩍거리는가? 섹스는 감기 또는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이겨낼 수 있는 해답이다. 섹스가 당신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성관계 횟수가 늘어날수록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면역글로불린항체 A'가 감기 등과 싸울 수 있게 돕는 것이다.


ⓒshutterstock

5. 젊게 보이게 만든다(Makes you look younger)

일주일에 3번의 성관계를 갖게 되면 당신을 10년 더 젊게 보이게 만든다고 한다. 신경심리학 전문가인 다비드 위크는 "섹스는 당신의 건강에 이롭다"고 주장한다. 그는 자신의 저서 'Secrets of the Superyoung'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6. 심장을 건강하게 만든다(Healthy heart)

섹스는 칼로리 소모를 돕는 동시에 심장 기능을 향상시킨다. 결과적으로 심장병과 뇌졸증을 막아준다고 한다. 이는 뉴잉글랜드 리서치 인스티튜트의 학자들이 실험을 통해서 입증했다.

건강한 성관계를 꾸준히 맺는 성인들은 심장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45%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섹스가 심장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의 경우 여성들에 대해서는 입증하는데 실패했다고 한다.

7. 고통을 완화해 준다(Pain relief)

섹스의 즐거움이 고통을 완화시킨다고 한다.  당신이 편두통과 육체적 고통에 신음하고 있다면 성관계를 갖으라고 조언한다. 
 
관절염 전문의 조지 에릭은 한 관절염과 섹스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 섹스가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8. 신뢰감과 친밀감을 높여준다(Builds trust and intimacy)

성관계는 당신 몸에 옥시톡신 호르몬을 증가시키는데, 이 호르몬은 행복과 사랑의 감정을 더욱 느끼게 돕는다. 섹스가 커플 간의 신뢰감과 친밀감을 높여줘 서로의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한다는 것이다.

옥시토신이 커플 간의 믿음과 유대감을 높이는 것도 섹스가 주는 혜택 중 하나이다.


ⓒ 영화의 한 장면

9. 암 발생률을 낮춘다(Less chances of cancer)

남성의 경우 정기적으로 사정을 하게 되면 전립선 암을 예방한다. 실제로 호주의 한 남성은 한달에 21번 사정을 했는데 전립선 암이 완화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10. 골반 근육을 더욱 강화시킨다(Stronger pelvic muscles)

섹스는 골반 근육과 등근육, 대퇴근 등 신체의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 특히 방광과 내부 장기의 근력과 기능을 더욱 높여주는 것이다.

11. 전립선 강화

남성이 섹스를 통해 정액을 사정하는 것에는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다. 만약 남성이 사정하는 행위를 멈춘다면 전립선에 정액이 넘쳐나게 되며 이는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한다. 

정기적으로 사정을 하게 되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게 성적 능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사정을 하는 행위를 갑작스럽게 늘리거나 줄이거나 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12. 수면을 유도한다(Induces sleep)

성관계를 원만하게 맺고 나면 대다수 사람들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이유가 뭘까? 이는 섹스는 운동과 같은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섹스는 긴장을 풀어주고 오르가슴을 느끼거나 사정 이후 살짝 무기력 상태에 빠지게 만든다. 이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13. 수명을 연장시킨다(Live longer)

건강한 심장, 탄탄한 근육, 원활한 신진대사는 행복감을 높여주는 동시에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의 연구에 따르면 섹스를 자주 하는 남성은 거의 하지 않는 남성에 비해서 수명이 두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 더 건강한 정액(healthier semen)

규칙적인 성관계는 정액의 양을 증가시켜준다. 또한 고환 안에 있는 오래된 정자를 새로운 정자로 교체하기도 한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