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디아블로3

압드 알 하지르는 대체 누구인가?

반응형
SMALL
압드 알 하지르는 대체 누구인가?
 스윕스웨리
2011-08-09 11:40:37 ㅣ 조회 2831

"압드 알 하지르는 고명한 사람으로, 역사가이며 학자이다. 최근에는 전례가 없던 새로운 작업에 착수하여 우리 세상에 있는 독특한 장소와 생물체에 대한 정보를 조사, 연구, 수집해왔다."

 

디아블로3의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세계에 관한 설명을 보면 항상 `압드 알 하지르`라는 사람이 기록했다고 작성 되있습니다. 이 용감한 혹은 무모한 학자는 대체 누구일까요?

 

 

 

그는 때론 믿기 힘들지만 매우 흥미로운, 그리고 신화속에나 나올법한 전사들과 몬스터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들을 만난것은 행운이었다고 하지만 위험한 몬스터 사냥에 직접 동행하는등 무모한 행동이 없었다면 이같은 기록은 작성하지 못했겠죠?

 

"오늘 아침, 피묻은 채 문에 거칠게 꽂혀 있던 굽은 검을 보았을 때 나는 이교도들이 나를 찾아냈음을 깨달았다. 얼마 전 그 일이 있은 후 나는 몇 달 동안이나 나를 괴롭혔던 그 망상을 지워버리려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이제 그들은 내가 누군지 알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기록을 마지막으로 압드 알 하지르는 실종되고 말았습니다. 숲속을 거닐다 이교도 무리에게 발각된 그는 많은 이들에게 이교도에 대한 궁금증을 낳게 한 이 기록뒤로 사라지고 말았는데요. 저는 베일에 쌓여있는 `압드 알 하지르`란 인물이 대체 누구인가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H.P 러브크래프트

 

`압드 알 하지르`란 이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 영향을 준 크톨루 신화에 나오는 `압둘 알하자드`라는 인물에서 따왔습니다.

 

`압둘 알하자드`는 소설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에 의해 창조된 허구의 책 `네크로노미콘`의 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크로노미콘`의 원제는 `알 아지프 (Al Azif)`라는 아랍어로써 곤충들이 한밤에 내는 소리라는 뜻입니다. 아랍인들이 악마의 울부짐을 표현할 때 쓰는 말이라고 합니다.

 

`알 아지프`의 저자,  `압둘 알하다드`는 러브크래프트의 소설 <이름없는 도시>에서 처음으로 언급된 가상의 인물입니다. 그는 미친 시인으로 알려져있으며 다마스커스에서 `알 아지프`를 집필했다고 합니다. 그는 서기 738년 보이지 않는 괴물에 의해 처참하게 잡아먹혓다거나 실종됐다는 풍문이 나돌게 되는데, 이후 다른 러브크래프트의 소설에서 계속 단편적이지만 언급되게 됩니다.

 

 

`네크로노미콘`은 불멸의 능력을 가진 존재들과, 기이한 괴물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크로노미콘`과 그에 관련된 크톨후 신화(Cthulhu Mythos) - 러브크래프트가 스스로 창조한 신화를 나타내는데 사용한 명칭 - 는 많은 오컬트 매니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열광적인 숭배자들도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렇듯 `디아블로3`의 `압드 알 하지르`도 고대의 악마들과 몬스터, 그리고 전사들에 대해 기록을 하고 있었고 미스테리한 최후를 맞이한것도 비슷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그를 게임속에서 만날수 있을지는 모르나, 곧 출시된 `디아블로3`의 스토리에 대해 더 큰 흥미가 생기는 것은 확실합니다.

 

* 최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도 게임속 고대신이 크툴루 신화에 영향을 받았다는 증거와 자료가 나오기도 했었죠. 그만큼 블리자드에 크톨루 신화의 매니아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ㅅ-;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