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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오토스탑(ISG)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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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스탑(ISG)기능

by KASDI posted Feb 11, 2016

우리가 아끼는 자동차의 연비는 물론, 자연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공회전입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사서 사실상 가장 많이 타고 다니게 되는 도심. 그 도심의 도로에는 수많은 신호등이 있고 우리는 이 신호 때문에 시동을 걸어놓고도 가만히 서서 멈춰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처럼 신호가 길어지거나 교통체증이 생길 때 발생하는 공회전만 줄여도 연비는 물론 자연환경까지 개선 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


공회전이란, 자동차에 시동은 걸려있지만 주행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주행은 물론 공회전 시에도 엔진이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연료가 소비되고 배기가스는 배출됩니다. 따라서 공회전을 자주 할수록 연료 소비량이 늘어나며 연료당 주행거리, 즉 연비가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차 시 불필요한 공회전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연비는 물론 환경을 지키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런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공회전 제한장치(ISG)입니다. 도로 주행 연비를 극대화하고 공회전 시 발생하는 떨림이나 소음까지 개선 시켜주는 첨단 시스템으로, 초기 시동과 함께 자동으로 켜지고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정차 시 작동되어 엔진을 멈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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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 자동 정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차량 속도가 “0km/h”이 되면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되고, ISG 표시등(녹색)에 불이 들어옵니다.


▶ 엔진 자동 재시동

엔진이 정지된 상태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이 재시동되며 ISG 표시등(녹색)이 꺼집니다. 자동 정차 기능(Auto Hold)이 장착된 차량은 자동 정차 기능이 작동하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도 엔진이 정지된 상태를 유지하고, 엑셀 페달을 밟으면 엔진이 재시동됩니다.


▶ 엔진 재시동 조건
-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뗄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레버를 「D」(주행)단 또는 「N」(중립)단에서 「R」(후진)단, 「P」(주차)단, 수동 모드로 이동할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레버를 「N」(중립)단에서 「D」(주행)단으로 이동할 경우


▶ ISG시스템 해제
- ISG OFF 버튼을 누르십시오. ISG 기능이 해제되며, 버튼내 표시등이 켜지고 계기판LCD 표시창에 “AUTO STOP 시스템 꺼짐"이 5초 동안 켜진 후 꺼집니다. 


연비는 물론 환경까지 지켜주는 시스템인 ISG시스템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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