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방

오버로드(소설)/애니메이션

반응형
SMALL

오버로드(소설)/애니메이션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오버로드(소설)

일본 만화 / 목록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오버로드

オーバーロード
OVERLOAD

원작

마루야마 쿠가네(丸山くがね)

캐릭터 원안

so-bin

감독

이토 나오유키(伊藤尚往)

시리즈 구성

스가와라 유키에(菅原雪絵)

캐릭터 디자인

요시마츠 타카히로(吉松孝博)
타사키 사토시(田﨑 聡) (2기)

서브 캐릭터 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프롭 디자인

이즈모 쥬키(出雲重機)
마에바라 모모코(前原桃子)
이마무라 타이키(今村大樹) (2기)
스기우라 코지(杉浦幸次) (2기)
스즈키 마사히코(鈴木政彦) (2기)

총 작화 감독

요시마츠 타카히로 (1기)
타사키 사토시 (2기)

미술 감독

이케다 시게미(池田繁美)
마루야마 유키코(丸山由紀子)

미술 설정

이케다 시게미 (1기)
토모노 카요코(友野加世子)
오오쿠보 슈이치(大久保修一)

색채 설계

노구치 유키에(野口幸恵) (1기)
호리카와 요시노리(堀川佳典) (2기)

3D 감독

야부타 슈헤이(籔田修平) (1기)
타나카 야스타카(田中康隆) (2기)

촬영 감독

카와시타 히로키(川下裕樹) (1기)
츠기오카 미츠키(継岡夢月) (2기)

편집

키무라 카시코(木村佳史子) (1기)
츠카츠네 마리코(塚常真理子) (2기)

음향 감독

고 후미유키(郷 文裕貴)

음향 제작

grooove

음악

카타야마 슈지(片山修志)

음악 제작

KADOKAWA

애니메이션 제작

매드하우스

제작

오버로드 제작위원회 (1기)
오버로드 2 제작위원회 (2기)

방영 시기

2015년 7월 7일 ~ 9월 29일 (1기)
2018년 1월 9일 ~ (2기)

최속 방송국

AT-X

국내 방송국

애니플러스

화수

13화 (1기)
13화 (2기)

관련 링크

공식 홈페이지
애니플러스1기 2기


1. 개요2. 방영 목록
2.1. 1기2.2. 2기
31기4. 2기
4.1. 본편
4.1.1. 1화: 절망의 개막4.1.2. 2화: 여행4.1.3. 3화: 집결하는 리저드맨4.1.4. 4화4.1.5. 5화4.1.6. 6화4.1.7. 7화4.1.8. 8화4.1.9. 9화4.1.10. 10화4.1.11. 11화4.1.12. 12화4.1.13. 13화
4.2. SP: 플레플레 플레이아데스 2
4.2.1. 1화: 혼란의 개막4.2.2. 2화: 이세계의 사원들4.2.3. 3화: 집결하는 간부들4.2.4. 4화4.2.5. 5화4.2.6. 6화4.2.7. 7화4.2.8. 8화4.2.9. 9화4.2.10. 10화4.2.11. 11화4.2.12. 12화4.2.13. 13화
4.3. 주제가
4.3.1. 오프닝
4.3.1.1. 가사
4.3.2. 엔딩
4.3.2.1. 가사
5. 극장판6. BD/DVD7. 평가
7.1. 1기7.2. 2기

1. 개요[편집]

소설 오버로드의 애니메이션에 관한 문서. 2015년 7월 7일에 1화가 첫 방영되었고, 2018년 1월 2기가 방영되었다.

미국에서는 영어더빙되어 방영되었으나 한국에서는 애니플러스를 통해 자막 방영되었다.

2. 방영 목록[편집]

※ 1기의 에피소드의 각본은 스가와라 유키에(菅原雪絵)가 집필했다.

2.1. 1기[편집]

회차

제목[1]

콘티

연출

작화감독

Chapter 1

終わりと始まり
끝과 시작
End and Beginning

이토 나오유키
(伊藤尚往)

와카바야시 쿠니오
(若林邦甫)

요시마츠 타카히로
(吉松孝博)

Chapter 2

階層守護者
계층 수호자
Floor Guardians

마츠무라 마사키
(松村政輝)

미야자키 슈지
(宮崎修治)

김이성
(金二星)
허형준
(許亨準)

Chapter 3

カルネ村の戦い
카르네 마을 전투
Battle of Carne Village

이토 나오유키

미야마에 신이치
(宮前真一)

Chapter 4

死の支配者
죽음의 지배자
Ruler of Death

마츠무라 마사키

히라노 유이치
(平野勇一)

Chapter 5

二人の冒険者
두 명의 모험자
Two Venturers

야부타 슈헤이
(藪田修平)

야마구치 미히로
(山口美浩)

오바타 켄
(小畑 賢)
나가요시 타카시
(永吉隆志)
이치노 마리아
(市野まりあ)

Chapter 6

旅路
여로
Journey

쿠라야 료이치
(倉谷涼一)

요코타 카즈히코
(横田和彦)

Chapter 7

森の賢王
숲의 현왕
Wise King of Forest

카와지리 요시아키

세키히로
(関大)

김용식
(金容植)
임채덕
(林采徳)

Chapter 8

死を切り裂く双剣
죽음을 가르는 쌍검
Twin Swords of Slashing Death

와카바야시 쿠니오

미야마에 신이치

Chapter 9

漆黒の戦士
칠흑의 전사
The Dark Warrior

마츠무라 마사키

한정리
(韓正履)
히라노 유이치

Chapter 10

真祖
트루 뱀파이어
True Vampire

오노 마나부
(小野 学)

야마구치 미히로

오바타 켄
나가요시 타카시
이치노 마리아
마츠시타 준코
(松下純子)

Chapter 11

混乱と把握
혼란과 파악
Confusion and Understanding

쿠라야 료이치

타카하라 슈지
(高原修司)
우츠기 이사무
(宇津木 勇)

Chapter 12

鮮血の戦乙女
선혈의 발키리
The Bloody Valkyrie

이토 나오유키

마츠무라 마사키

미야마에 신이치
박재석
(朴在石)
김이성
야마자키 테루히코
(山崎輝彦)

Chapter 13

PVN
Player vs Non player character

와카바야시 쿠니오

요시마츠 타카히로
히라노 유이치
한정리

2.2. 2기[편집]

회차

제목[2]

각본

콘티

연출

작화감독

총작화감독

방영 일자

일본최속

한국방영

Chapter 1

絶望の幕開け
절망의 개막
The dawn of Despair

스가와라
유키에

이토
나오유키

시라이시
타츠야
(白石達也)

이마무라 타이키
(今村大樹)

타사키 사토시
(田﨑 聡)

2018.01.09.
(화)

2018.01.10.
(수)

Chapter 2

旅立ち
여행
Departure

이토 나오유키

高炅楠

타사키 사토시
하마 요시요시
(ハマ・ヨシヨシ)

2018.01.16.
(화)

2018.01.17.
(수)

Chapter 3

集う、蜥蜴人
집결하는 리저드맨
Lizard men, gathering

타케이
후타
(武井風太)
스가와라
유키에

소에타 카즈히로
(そえたかずひろ)

신나카노 아케미
(新中野明美)
키타무라 토모유키
(北村友幸)
무라타니 타카시
(村谷貴志)

2018.01.23.
(화)

2018.01.24.
(수)

Chapter 4

Chapter 5

Chapter 6

Chapter 7

Chapter 8

Chapter 9

Chapter 10

Chapter 11

Chapter 12

Chapter 13

3. 1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버로드(소설)/애니메이션/1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2기[편집]

2018년 1월 방영예정으로 애니메이션 홈페이지에 2기 키 비주얼로 아인즈의 모습이 떴다. 공교롭게도 아마도 일정 문제로 매드하우스가 포기한 원펀맨과 달리[3] 오버로드는 그대로 맡았는데 이에 몇몇 팬들은 원펀맨을 포기하고 오버로드에 쏟아붓는다란 식으로 반쯤 농담투로 얘기하는 이들도 있다.

2017년 11월 10일 2기 PV가 공개되었다.

1기의 장면들이 흘러가며 아인즈가 마왕의 위엄이 풍기는 목소리로 "아인즈 울 고운을 불변의 전설로 만들라"고 말하며 2기에 등장할 주요 인물들의 모습과 장면들이 나오다 마지막엔 알베도가 나자릭으로 돌아온 아인즈를 황홀한 표정으로 맞이하며 끝난다.[4]

작화가 1기보다 횔씬 좋아졌으며 원작 소설에 등장은 했지만 외형이 공개 되어지지 않았던 란포사3세, 절사절명, 백금용왕, 리그리트의 모습이 확인되었다.

파일:오버로드 2기 애니메이션.jpg
애니메이션 홈페이지에 공식 방영일자를 알리는 포스터가 올라왔다. 1차 PV에서 보지 못한 크루슈와 젠벨이 등장하였다.


2017년 12월 18일 2차 PV와 30초 광고 CM영상이 상영날짜와 함께 공개되었다.

상영날짜는 1월 9일 화요일, 1기와 마찬가지인 심야시간에 편성되었다.

4.1. 본편[편집]

4.1.1. 1화: 절망의 개막[편집]

스페셜 예고편 목소리는 알베도 & 샤르티아 & 아우라

첫 화부터 소설을 읽은 독자들 입장에서는 반길만한 수많은 인물들을 등장하였다. 다만 애니메이션으로만 오버로드를 접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신규 인물들이 등장하기에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다. 특히 떡밥을 투척하는 각권의 막간에 해당하는 내용들로 시작하였기 때문에 더더욱.

4권 막간에 해당하는 칠흑성전 제 1 석차와 번외석차간의 대화[5]. 칠흑성전 대장 제 1석차와 번외석차의 대화를 통해서 샤르티아로 인해서 칠흑성전이 입은 피해가 공개되었고, 번외석차는 자신에게 패배를 가르쳐줄 적[6]이나 자신을 이길 남성이라면 누구든 상관없이 상대의 아이를 가지고 싶다는 발언을 한다. (번외석차의 디자인이 모든 미디어를 통틀어서 최초로 공개 되었다.)

7권 막간에 해당하는 리그리트와 백금용왕간의 대화. 리그리트 베르스 카우라우가 백금용왕을 찾아갔고, 백금용왕은 샤르티아와의 교전사실[7]을 회상한다. 백금용왕은 또 다시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자들을 경계하며 위그드라실에 대한 아이템 등에 대해 조사를 리그리트에게 의뢰한다[8].

3권 막간에 해당하는 리 에스티제 왕국의 왕성에서 란포사 3세와 귀족들간 바하루스 제국과의 교전에 대한 회의, 왕 란포사 3세와 왕녀 라나, 그리고 병사 클라임이 등장한다. 그리고 가제프를 구해준 아인즈에게 직접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은 란포사 3세의 모습이 나온다.

특전 오디오 드라마에 해당하는 모험가 칠흑의 모험담 중 하나인 기간트 바실리스크 퇴치가 나온다. 다만 원작 드라마와는 달리 햄스케가 참전하였고[9], 젋은 귀족 토켈이 생략되는 등 분량이 많이 줄어들었다. 퇴치 후 햄스케와 나베에게 모험자 협회에 보고를 맡기고, 아인즈는 나자릭으로 복귀한다.

알베도와의 대화를 통해서 나자릭 주변 국가들과 세력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수호자들의 근황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토브 대산림에 위장용으로 쓸 더미 나자릭이 아우라의 책임 아래서 건설 중이고[10][11], 데미우르고스는 매직 스크롤 확보를 위해서 양피지를 얻기 위해 성왕국에 있으며, 세바스는 리 에스티제 왕국의 수도 리 에스티제에서 정보를 수집 중이고, 샤르티아는 아인즈에게 대항한 죄책감으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다고 한다. 코퀴토스가 리자드맨 마을로 출전준비가 끝났다고 아인즈에 대한 면회를 신청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자드맨 마을의 자류스 샤샤와 샤슬류 샤샤가 양식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제목처럼 절망이 오기 전 희망찬 모습의 마을을 볼 수가 있다.

엔딩 스탭롤이 내려간 이후 원작자인 마루야마 쿠가네가 국내외의 팬들에게 2기 제작 감사 메세지를 전하였다.

4.1.2. 2화: 여행[편집]

스페셜 예고편 목소리는 샤슬류 샤샤 & 자류스 샤샤 자류스가 꼬리를 붕붕대는 꼴을 보고 싶어하는 샤슬류, 자류스는 부정하지만

나자릭의 전언을 들은 "녹색 발톱" 부족은 부족회의를 소집하여 대책을 마련한다. 사신의 말에 자신들을 2번째로 멸망시킬 것이란 뜻을 알아챈 자류스는 다른 부족들과의 동맹을 맺을 것을 제시. 이에 자류스가 사자로 가게된다.

사자로 가기 전날 밤, 자류스는 자신의 히드라 '로로로'에게 먹이를 주면서 형 샤슬류에게 자신이야말로 족장에 어울렸다는 말을 듣는다.

이후 나자릭 지하대분묘에선 세바스를 대신해 집사조수인 에클레어와 데미우르고스의 대화. 에클레어의 속마음과 제정신이 아닌 대화가 나온다.[12]

데미우르고스 : 나자릭 지하대분묘를 위해서 무엇을 최초로 할 생각인가?

에클레어 : 청소겠군요
에클레어 : (머리를 정돈하고) 나자릭에 바로 저 이상으로 정성을 들여 청소를 할 수 있는 자는 없습니다!
에클레어 : 화장실 청소를 한다면 변기를 핥을 수 있을 정도인 것이 당연지사!
데미우르고스 : 훌륭하군...!


"붉은 눈" 부족의 사자로 파견된 자류스는 족장 대리를 맡고있는 알비노 리자드맨 '크루슈 룰루'를 만나자마자 바로 넋을 잃고 프로포즈를 한다. 크루슈에게 빠진 자류스는 오글거리는 멘트를 한 이후 사태를 의논하는데, 과거 식량난때 싸우지 않은 붉은 눈 부족의 동족상잔 사정을 알게 된다. 자괴감에 빠진 크루슈를 자류스가 위로하면서 또 오글거리는 멘트를 날리면서 크루슈는 플래그가 꽂히고 붉은 눈 부족과의 동맹이 맺어진다. 둘다 샤슬류처럼 꼬리가 너무 솔직하다.

이 시기 엔토마는 데미우르고스의 활약으로 얻게 된 양피지로 만든 마법스크롤을 코퀴토스에게 전달하며 참관인으로 있겠다고 한다.

자류스는 크루슈와 함께 "용엄니" 부족을 찾아가 족장을 만나기를 청하자, 이에 족장인 '젠벨 구구'가 등장. 젠벨은 자류스가 할 얘기는 알고 있지만 우리가 믿는 것은 강자뿐이니 검을 쥐라고 한다.

4.1.3. 3화: 집결하는 리저드맨[편집]

스킵. 2화 와는 비교가안되는.전개속도를 보였다
스페셜 예고편 목소리는 크루슈 룰루 & 쟈류스 샤샤.

"용엄니" 부족장 젠벨은 자류스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대결 전 자류스는 도발하는 젠벨에게 크루슈는 자기껏이라며 확인 사살하는건 덤. 젠벨은 몽크의 힘을 발휘하며 싸우면서 과거 "프로스트 페인"의 소유자에게 진 적이 있다는 과거와 함께 대결에 임한다.

결국 젠벨은 패배를 선언. 술자리를 가지면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 젠벨 또한 싸우겠다는 발언과 동시에 자류스와 크루슈는 핑크빛 분위기를 선보인다. 그 와중에 나자릭의 전언때 자고있었다는 젠벨의 발언은 그야말로 족장으로써의 직무유기.

이후 첫번째 공격을 받을거란 예고된 "날선꼬리" 부족의 마을로 모든 리자드맨들이 모여서 앞날을 의논하면서 준비태세를 갖춘다.

약속된 날이 되자, 코퀴토스는 진군을 명령. 이에 리자드맨들과의 전투가 벌어지게 되지만 리자드맨들의 맹렬한 저항과 뛰어난 지휘로 그들을 제압하는데 실패한다. 그 와중에 자류스와 크루슈는 또 핑크빛 분위기를 선보인다.

코퀴토스는 적을 얕보았다는 생각에 데미우르고스에게 메시지로 도움을 요청. 데미우르고스는 승리에 집착해서 아인즈의 깊은 뜻을 이해하지 못한 코퀴토스에게 조언하지만 채 끝나기 전에 엔토마가 메시지를 방해. 이미 군대가 거의 궤멸된 상태였기에 코퀴토스는 비장의 수로 지휘를 맡은 '엘더 리치', 이그바에게 진격을 명한다.

이그바의 막강한 공격에 고전하자 로로로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재빠르게 자류스와 크루슈, 젠벨을 이그바에게 접근시켜서 프로스트 페인의 능력과 젠벨의 몽크 스킬, 크루슈의 마법으로 이그마에게 다가간 자류스는 결국 이그바를 쓰러트리게 된다.

이 과정을 지켜보던 코퀴토스는 리자드맨들에게 감탄함과 동시에 아깝다는 발언을 하였고 아인즈의 부름을 받고 나자릭으로 귀환하게 된다.

4.1.4. 4화[편집]

스페셜 예고편 목소리는 엔토마 & 나베랄.

4.1.5. 5화[편집]

4.1.6. 6화[편집]

4.1.7. 7화[편집]

4.1.8. 8화[편집]

4.1.9. 9화[편집]

4.1.10. 10화[편집]

4.1.11. 11화[편집]

4.1.12. 12화[편집]

4.1.13. 13화[편집]



4.2. SP: 플레플레 플레이아데스 2[편집]

스튜디오 푸YUKAI 제작. 한편당 유튜브에 2주 동안 무료공개 되었다. 이번에도 1기처럼 각 화의 제목은 애니메이션과 소설판의 챕터명의 페러디.

4.2.1. 1화: 혼란의 개막[편집]

초반부는 애니메이션 1기 13화에서 이어지는 전개로 원래는 아인즈가 손을 뻗는 순간 알베도가 손을 잡아서 수호자들의 대화에 참여하는대, 여기서는 갑자기 화면이 변하면서 커다란 회사에서 플레이아데스들이 분주하게 업무를 보는 상황으로 바뀐다. 당연히 이게 뭔 상황인가 혼란에 빠지는 아인즈지만 얼마 전까지는 회사원이였던 관계로 빨리 납득하고 알베도에게 이 회사는 뭐 하는 회사냐고 물으면서 1화 종료. 엔딩은 SP 1기의 셀프 패러디.

4.2.2. 2화: 이세계의 사원들[편집]

알베도에게 회사에 대한 설명은 듣지만 결국 무슨 회사인지는 이해하지를 못한다. 그래서 좀 더 자세한 이해를 위해 알베도에게 각 부서의 담당자를 불러모으게 하고 비서들(=플레이아데스)을 지켜보는대, 머리에서 서류를 인쇄(...)하는 시즈와 벌레팔을 이용하여 서류들을 처리하는 엔토마. 평범하게 회사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나베랄과 솔루션과는 달리 루푸스레기나는 그냥 책상에 엎어져서 자고있다. 이를 보고 아인즈는 루푸스레기나의 담당 업무에 대해 유리에게 물어보자 "술자리입니다."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쓰러진 루푸스레기나의 술냄새에 경악하면서 2화 종료.

4.2.3. 3화: 집결하는 간부들[편집]

아인즈는 나자릭과 플레플레 플레이아데스 2 세계의 자신이 서로 바뀌게 된것인지 생각하던 중 각 부서들의 간부들과 회의를 하러간다. 기존의 각 계층 수호자들이 각 부서의 부장인 형태로, 회사답지 않게 복장이 나자릭때와 같은대, 아인즈 사장 왈 '일이 복장을 요구하는건 구시대적이니 각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복장으로 노동에 종사하라고 하라'라고 했다고 알베도가 설명해준다. 그 덕분에 다른 사원들도 편히 일에 종사하고 있다고 한다. 허나 평소 복장이 원래 정장인 데미우르고스나 일단 옷이라도 입고있는 다른 사원들은 그렇다쳐도 코퀴토스는 외피상태 그대로라서 전라라고 한다.[13] 이에 알베도는 질 것 같으냐면서 그 자리에서 상의탈의를 하려하고 ED크레딧에선 샤르티아까지 탈의하려 한다(...) 거기 싸우지마라 너도 싸우지마라

4.2.4. 4화[편집]

4.2.5. 5화[편집]

4.2.6. 6화[편집]

4.2.7. 7화[편집]

4.2.8. 8화[편집]

4.2.9. 9화[편집]

4.2.10. 10화[편집]

4.2.11. 11화[편집]

4.2.12. 12화[편집]

4.2.13. 13화[편집]

4.3. 주제가[편집]

4.3.1. 오프닝[편집]

파일:고크라이고.jpg

GO CRY GO

카탈로그 넘버

ZMCZ-11850/ZMCZ-11851

발매일

2018.01.24

발매사

카도카와

노래

오오이시 마사요시

작사

Hotaru

작곡

Tom-H@ck

편곡

Tom-H@ck

트랙

곡명

비고

1

GO CRY GO

TV 애니메이션 오버로드(소설)/애니메이션 2기 오프닝 타이업, 타이틀 곡

2

THE SAILER

3

GO CRY GO(instrumental)

4

THE SAILER(instrumental)


전작이었던 Laughter Slaughter에 이어서 OxT가 이모장르 느낌이 강한 락을 준비했으나, 2기 들어서 다양한 액션과 어울리게 한층 더 강한 하드락에 도전하게 되었다.

4.3.1.1. 가사[편집]

1기와 마찬가지로 오프닝 가사에 아인즈의 고뇌를 담아내었다.

GO CRY GO

Where is the truths? 今無情一帯の世界で
진실은 어디에? 이 공허한 세상에서
Here is no truths 栄光もなく奪い合う
진실은 여기에 없어 영광도 없이 쟁탈하네
It’s like a party! 交錯する者たちよ
마치 연회같군! 교착하는 자들이여
突き進め 果てるまで
나아가라 죽을 때까지
勝者と敗者どちらもmaybe something crazy
승자든 패자든 어딘가 미쳐있어

What can I belive? そんな問いなんて
뭘 믿을 수 있지? 그렇게 물어본들
No one answer すべてこの虚空の中 消えてった
아무도 대답해주지 않아 모두 허공 속으로 사라져갔어

今は BREAK OUT BREAK OUT 進めよ
지금은 BREAK OUT BREAK OUT 나아가라
CRY OUT CRY OUT その意志を掲げて
CRY OUT CRY OUT 그 의지를 내걸고서
さあもっと BREAK OUT BREAK OUT 世界を
자, 더더욱 BREAK OUT BREAK OUT 세상을
CRY OUT CRY OUT 切り開け 迷っても
CRY OUT CRY OUT 개척해라 역경에 부딪히더라도


So we gatta just go crazy, crazy and mad
just go crazy now
dance, dance crazy, crazy and mad

幻想(ゆめ)か地獄か GO CRY GO
환상(꿈)인가 지옥인가 GO CRY GO

Hey, are you kidding? 真実を追いかければ
이봐, 지금 장난해? 진실을 쫒다보면
迷い込む 霧の奥
안갯속을 헤메고 마네
追う者は獲物になり you gonna be hunted
쫒던 자는 사냥감이 되어 곧 사냥당하겠지

Who is liar? そんな問いだって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지? 그런 물음조차도
Here is winner 勝者が答えになってゆくだけ
승자는 여기에 단순히 승리한 쪽이 답이 될 뿐

すべて BREAK UP BREAK UP 壊して
모조리 BREAK UP BREAK UP 파괴해서
BURN UP BURN UP その声を響かせ
BURN UP BURN UP 그 목소리를 세상에 널리 떨쳐라
歪んだ BREAK UP BREAK UP 未来に
일그러진 BREAK UP BREAK UP 미래에
BURN UP BURN UP 希望など ないとしても
BURN UP BURN UP 희망따위 없다고 하더라도

暗い空の星に 届かないと知っても
어두운 하늘 속 별에 닿지 않음을 알면서도
ah この両手を 伸ばすだけ
ah 이 양손을 뻗을 뿐
叶わぬ希望を抱いて
이루지 못하는 희망을 품고서

今は BREAK OUT BREAK OUT 進めよ
지금은 BREAK OUT BREAK OUT 나아가라
CRY OUT CRY OUT その意志を掲げて
CRY OUT CRY OUT 그 의지를 내걸고서
さあもっと BREAK OUT BREAK OUT 世界を
자, 더더욱 BREAK OUT BREAK OUT 세상을
CRY OUT CRY OUT 切り開け 迷っても
CRY OUT CRY OUT 개척해라 역경에 부딪히더라도


So we gatta just go crazy, crazy and mad
just go crazy now
dance, dance crazy, crazy and mad

幻想(ゆめ)か地獄か GO CRY GO
환상(꿈)인가 지옥인가 GO CRY GO

4.3.2. 엔딩[편집]

파일:오버로드히드라.jpg

Hydra

3분 short ver 영상

카탈로그 넘버

ZMCZ-11852/ZMCZ-11853

발매일

2018.02.07

발매사

카도카와

노래

KIHOW[14]

작사

hotaru

작곡

Tom-H@ck

편곡

Tom-H@ck

트랙

곡명

비고

1

HYDRA

TV 애니메이션 오버로드(소설)/애니메이션 2기 엔딩 타이업, 타이틀 곡

2

Stormy Glory

3

HYDRA(instrumental)

4

Stormy Glory(instrumental)

해당 ED는 3분 짜리로 컷 된 숏버전이 유튜브로 공개되었다. 이걸 일러스트 입혀서 풀버전이라고 낚시 사기치는 영상들이 있으니 주의.
MYTH & ROID의 2대 보컬인 KIHOW의 첫 싱글 데뷔로 여러모로 지난 첫번째 앨범인 eYe's의 연장선 상에 있는 곡으로 애절하면서 강렬한 하드 락 발라드.
PV와 본 작품의 연관성이 꽤나 의미심장한데, 본 PV의 주인공은 이미 죽은 상태이며 그것을 가이노이드가 시간이 얼마나 흐르건 주인의 시신곁에서 기다리며 해당 타이업 작품의 등장인물들도 설령 주인공이 떠나도 영원히 기다리는 것이기 때문.
오직 알베도 원맨쇼였던 1기 ED와는 달리 크루슈, 라나 공주, 트알레, 이블아이 등 다양한 여성 캐릭터의 모습이 나온다. 라나 공주의 이중성을 묘사하는 모습이나 모몬에 의해 사랑이란 감정을 알게된 이블아이를 묘사하는게 인상적이다. 또한 이들이 각각 4,5,6권의 주요 등장인물인것으로 보아 2기는 6권까지 다룰것으로 보인다. 시작과 끝은 메인히로인인 알베도인 반면 두번째로 비중이 큰 히로인인 샤르티아는 이번에도 단 한번도 안나온다. 샤르티아 지못미

4.3.2.1. 가사[편집]

5. 극장판[편집]


# 공식 홈페이지

총집편으로 제작 진행 중이며, 작가 후기에 적힌 바로는 2016년 겨울 중에 나올 것처럼 보인다. 날짜가 확정되었는데 전편 불사자의 왕은 2017 2월 25일, 후편 칠흑의 영웅 2017년 3월 11일이다. 총집편이지만 극장판이여서 팬들은 2기 포석을 위한 삭제장면 추가나 전투씬 수정 정도는 기대하고 있는 듯.

극장판 특집 니코 생방송과 극장판 전용 음악인 Crazy Scary Holy Fantasy와 Laughter Slaughter더 나은 음질 버전도 나왔다.

9월 13일 전편, 후편이 함께 블루레이와 DVD로 발매될 예정이다

예상대로 다수 추가된 장면이 있다. 첫 시작 부분은 티비판과 다르게 암울한 현실 속 스즈키 사토루의 상황을 반영하듯 변변찮은 가구도 없는 방에 게임기가 혼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장면이 나오면서 실제 스즈키 사토루의 모습이 등장한다. 그 외 생략되었던 햄스케와의 전투가 추가되었고 마찬가지로 샤르티아와의 전투에서도 추가 장면이 덧붙여졌다. 그 와중 움직이는 갑옷을 원격 조종한 백금용왕과 샤르티아의 대면도 샤르티아의 흐릿한 회상 장면으로 등장. 다만 시간상 문제로 그만큼 일상 쪽 장면에서 잘린 부분도 몇몇 존재한다. 마지막 부분에는 늪지대를 움직이는 자류스 샤샤를 보여줌으로써 2기 제작을 알린다.

6. BD/DVD[편집]

가격은 BD는 7560엔, DVD는 6480엔. 애니메이션 공홈에 DVD/BD 1권의 세부 정보가 갱신되었다. 참고로 DVD 특전 소설들은 앞으로 어디에도 따로 판매될 계획이 없다고 작가가 트위터에서 언급했다. DVD 정발 가능성이 낮은 한국은 기존대로 초회한정 정발판에서 서점 특전의 엽서 부록 등을 어떻게 들여와 판매가 가능했던 것처럼 이번 특전 소설들도 그런 방식으로 될 지 모르나 애니메이션 판권과 저작권이 얽혀있는 경우라면 사실상 정발과 함께 판매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실제로 문의 결과 판권 문제로 일본측에 물어는 보겠지만 어렵다고 노블엔진 측에서 답변하였다.

BD/DVD 1권 판매량이 오리콘 차트 집계에서 10,335장으로 기염을 토했다. 초동 판매량 발표 당시 집계된 수치에 누락이 심해서[15] 잠깐 논란이 있었으나, 2주차 판매량에 누락된 수치가 포함되면서 심포기어와 신데마스 G4U를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2015년 3분기 애니 중에서 만 장 넘게 팔린 작품으로 흥행 측면에서는 대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5년 12/30 기준 13091장. BD/DVD 2권 초동 판매량도 11013장이고 3~6권도 만장을 넘겼다. 특징이라면 특전소설이 포함된 1,4,6권의 판매랑이 비교적 준수한 편,

아래는 유튜브 블루레이 홍보 동영상.

수록 에피소드

발매일

초회 특전

초회 공통특전

일반 특전[16]

1권

1~3화

2015. 9. 25

so-bin 일러스트 수납 BOX
마루야마 쿠가네 특전 소설[17]

요시마츠 타카히로[18] 일러스트 디지팩
so-bin 일러스트 병풍 슬리브 케이스
스페셜 리플렛
(미야마 후긴[19] 단편 만화 포함)
캐릭터 카드

플레플레 플레이아데스 애니메이션
오디오 코멘터리
스페셜 예고편
논크레딧 오프닝/엔딩

2권

4,5화

2015. 10. 28

특별 오디오 드라마 CD vol.1

3권

6,7화

2015. 11. 25

특별 오디오 드라마 CD vol.2

4권

8,9화

2015. 12. 25

마루야마 쿠가네 특전 소설 상권[20]

5권

10,11화

2016. 1. 27

스페셜 사운드트랙 CD vol.1
완전판 설정 자료집

6권

12,13화

2016. 2. 24

마루야마 쿠가네 특전 소설 하권
스페셜 사운드트랙 CD vol.2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81I7Qs7OisL.jpg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Ple_Ple_Pleiades.png

11권 한정판 bd 표지[21]

약빤오프닝

엔딩

11권 한정판 SD 애니메이션 PV #1 #2 #3 #4 #5 마지막 PV에서 참을 수 없는 오글거림이 느껴지면 지는 거다

7. 평가[편집]

7.1. 1기[편집]

그럭저럭 무난하게 재밌다는 평이 많다. 2014년 가을 분기부터 좋은 작품을 뽑았는데도 기생수 세이의 격률데스 퍼레이드내 이야기!!의 실패[22]로 위기에 빠진 매드하우스를 가까스로 살렸다.

원작 소설에서 지나치게 많은 설정 설명 부분은 줄이고 중요한 장면은 적당히 넣어가면서 진행한 터라 원작을 보지 않은 사람한테도 이야기 전달하는데 무리가 없었으며, 잠깐 나온 액션 장면이나 배경음악 및 배경도 나쁘지 않게 나왔다. 애니 PV가 공개될 당시 팬덤 측에서는 화려한 소설판 작화에 비하면 이래저래 밀린다는 평이 대다수였지만, 애초에 스케줄에 제약이 많은 TV 애니메이션 작화로 소설 삽화의 세세한 디자인을 살리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인만큼, 우려했던 것에 비하면 비교적 잘나왔다는 호평도 많다.

다만 그림체 및 채색법 측면에서 원작 삽화가의 분위기를 따라가기보다는 작화 감독 특유의 그림체, 채색이 묻어나는 것이 보이는데, 오버로드는 기본적으로 원작 삽화 자체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에는 거리가 먼 그림체이기도 하지만, 샤르티아 항목에 공개되어있는 본래 삽화가가 그린 샤르티아의 애니메이션 원화 분위기만 봐도 실제 애니메이션에 나온 그림체와 판이하다.[23] 무엇보다 오버로드는 화려함과 잔혹함을 핵심으로 삼는 음침한 분위기가 인기 요인 중 하나인데 실제 나온 그림체는 그런 어두운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다보니 원작팬들 중심으로 더더욱 불만이 많이 표출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주인공인 아인즈 울 고운이나 주연들중 알베도나 샤르티아같은 여캐들은 작화가 그나마 수준급으로 뽑혔지만 데미우르고스나 코퀴토스는 작붕이 눈에 띌정도로 심하고 많아서 안그래도 눈에 밟히는 그림체에서 더더욱 걸릴수 밖에 없게 된다. 갑각형 곤충이라 그리기 비교적 힘들다는 코퀴토스는 둘째로 쳐도 데미우르고스의 경우 주로 턱이 비정상적으로 길다던가 날카롭다던지 등등 인체비율이 이상하게 나오는 장면이 많기 때문. 덤으로 여성진인 아우라는 알베도나 샤르티아에 비해 작화가 떨어진다.

다행히도 죽음의 기사등을 통해 드러난 3D 부분은 이쪽 담당의 실력이 뛰어난지 시청자 전반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D 배경, 인물과도 어색하지 않게 녹아들어서 이질감이 덜하며 디자인 자체나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음향 역시 분위기에 잘 들어맞는 편이고 단역이다시피한 니군에게 싱크로가 높다고 거물급 성우를 붙이는 등 목소리 부분에서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워하는 평이 다수.

ED에서는 누구 할 것 없이 대호평 노래자체도 상당히 호평이었지만 ED의 PV작화를 원작 작화가의 오리지널 알베도 일러스트들의 슬라이드 쇼형태를 취했기 때문.

현지에서 4화 방영 기준으로 소설 1권은 아예 재고가 동이 났으며 다른 권들도 각 서점에서 매진되기 일쑤일 정도로 상당한 흥행에 성공하고 있는데 출판사 엔터브레인 측도 이 정도로 흥행하리라고는 예상 못했던 듯 싶다. 신간을 찍어서 서점에 갖다 놓으면 당일 바로 없어질 정도라고. 애니의 호평에 힘입어 애니화 이전에는 60만부 정도 였던 소설의 판매량이 100만부를 넘어 200만부를 돌파했다. 오버로드 애니가 이래저래 불평은 많아도 각본 구성이나 이야기 전개는 나름 충실하게 원작의 재미를 살려가며 전개되는 와중이니 점차 애니판 역시 판매 성적에서 기대감도 높아지는 중. 일본 내에서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PV 1탄이 공개됐을 때는 폭망할 거 같다는 의견이 많을 정도였는데 막상 애니화 이후 엄청나게 팔리는 양상을 보고 의외라는 분위기. 

7월 16일, 니코니코 생방송에서 새벽 1시 30분에 시작한 1화 상영회의 투표 결과는 "매우 좋다"가 87.1%로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 이후 본격적인 전투 장면이 나오는 3화가 방영되자 시청인원수가 대폭 늘어나 일반회원은 튕기는 현상이 일어남은 물론, "매우 좋다"와 "좋다"의 평가가 사실상 전체 투표의 97%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7.2. 2기[편집]

방영 전부터 분량상 2기의 스타트를 끊을 리저드맨 에피소드와 관련해 스토리의 질과 연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지만 몇차례에 걸친 PV 공개 이후 1기에 비해 작화 퀄리티가 상승했다며[24] 기대를 모으며 출발했다. 마침 매드하우스가 원펀맨 애니메이션 2기 제작을 J.C.STAFF에 넘겨버린 상황이었으며 기대 이상의 상업적 성과를 올린 오버로드에 자원을 총동원하지 않겠냐는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었다. 

1화 방영 이후 로로로가 완전 CG처리 된 것을 두고 'CGI가 어색하다', '그만큼 중요한 장면에 투자할테니 이해할 수 있다'는 평으로 양분되어 쉬이 넘어가는 듯 싶었으나 2화 방영분부터 본격적으로 문제가 터지기 시작했다.

리저드맨의 구애 장면이 그 오글거린다는 원작 묘사 이상으로 낮뜨겁게 연출되었고 제대로 된 분량 할애에 실패한 까닭에 2화의 페이스가 크게 늘어져 동서양을 막론하고 '도마뱀 다큐맨터리냐'는 비판이 나왔다. 3화에선 정적인 전투 연출, 리저드맨과 언데드 군단의 박력이 느껴지기는 커녕 팔만 사방팔방로 흔들어대는 수준의 CGI로 전투씬을 수분씩 때워버리기에 이르러 1기에 비해 떨어진 몰입감에 적지 않은 시청자들이 지루함을 호소했다. 한편 2화에서 실패한 분량 조절은 3화 내용에 그대로 영향을 미쳐 이그바의 분량을 대폭 줄여버린 탓에 전투씬을 살리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 시청자들 사이에선 제목을 '도마뱀 이야기'로 바꾸는게 낫지 않겠냐는 비아냥이 나왔으며 서양권에서는 매드하우스가 방영 시기가 겹치는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편과의 상업성 저울질 때문에 오버로드 2기에 신경을 덜 쓰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1] 국내 번역 제목은 정식 방영사인 애니플러스 방영판을 기준으로 한다.[2] 국내 번역 제목은 정식 방영사인 애니플러스 방영판을 기준으로 한다.[3] 원펀맨 2기 제작은 J.C.STAFF로 넘어갔다.[4] 정확히 서적 광고 이후 짧게나마 영상이 이어지는데....초반의 위엄넘치는 목소리는 어디갔는지 자신을 맞이하는 알베도한테 부담감을 느끼고 정신안정작용으로 간신히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다녀왔다고 대답하는 아인즈와 별개 생물마냥 하트모양으로 움직이는 알베도의 현란한 바보털을 감상할 수 있다.[5] 번외석차는 루빅스 큐브를 맞추는데, 이로써 위그드라실에서 넘어온 것이 아인즈만이 아니고, 육대신 역시 위그드라실에서 넘어왔다는 걸 보여준다.[6] 제 1석차의 말에 따르면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았던 샤르티아로는 번외석차를 이기지 못했을 것이라고 답한다.[7] 칠흑성전이 퇴각한 후 백금용왕이 조종하는 갑옷과의 전투로 인해서 샤르티아가 풀무장을 갖췄기에 모몬에게 발견됬을 때는 샤르티아가 전신무장을 하고 있었다. 1기에선 전신무장상태가 삭제되었지만 극장판 총집편에선 이 내용이 추가되었다.[8] 여기서 백금용왕은 리그리트가 가진 반지가 없어졌기에 걱정하는데 , 이 반지는 전사의 한계를 넘게 만들어주는 원시마법으로 만든 반지로, 작가 트위터에 의하면 전사직 레벨을 10% 올려준다고 한다. 현재 이 반지는 리그리트로부터 가제프가 받아서 가지고 있다.[9] 기간트 바실리스크는 작은 도시 하나는 섬멸시킬 수 있고, 아다만타이트 모험가도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이길 수 없는, 20레벨 중후반으로 추정되는 굉장히 강한 몬스터로 나오는데, 어째선지 햄스케에게 일방적으로 쫒기고 모몬에게 한 방에 죽는 너프를 당했다.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햄스케는 설정상 추정 30레벨급의 이세계로서는 상위급의 마수이고 모몬은 당연히 100렙인지라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다.[10] 아우라는 아인즈에게 포상으로 자신의 창조자 부글부글찻주전자의 목소리가 나오는 손목시계를 받았다.[11] 손목시계가 점심 알람이 울리자 메이드장 페스토냐 쇼트케익 왕코가 햄버거를 가져다 주었다.[12] 참고로 이 대화는 원래 소설 본편 2권 데미우르고스가 아인즈의 방에 있는 알베도를 만나러가기 직전에 대화다.[13] 참고로 코퀴토스는 외피자체가 장비취급이라 옷을 입을 수가 없다.[14] 이전에 L.L.L을 담당했던 1대 보컬인 Mayu가 졸업을 선언했다.[15] 비단 오버로드 뿐만 아니라 심포기어, 신데마스같은 인기작들도 예약치의 절반으로 집계되어 논란이 있었다.[16] 공통[17] 제목은 왕의 사자. 아인즈의 명령을 받은 죽음의 기사가 나자릭 지하대분묘를 돌아다니며 계층 수호자들에게 아인즈의 말을 전하러다니는 이야기. 소설 1권과 2권 사이의 시점이다.[18]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디자인 겸 총작화감독.[19] 오버로드 만화 작가[20] 제목은 오버로드 프롤로그. 위그드라실 게임 시절, 아인즈 울 고운 초창기 길드원들이 나자릭 지하대분묘를 발견하여 정복할 때의 이야기. 지고의 41인 관련 내용도 여기서 어느 정도 풀릴 예정인 듯.만악의 근원[21] 잘 안보이지만 유심히 보면 가려져 있는 판도라즈 엑터가 보인다[22] 세 작품 모두 호평을 받았으나 판매량이 좋지 않았다.[23] 오버로드 작화 감독은 헌터X헌터 리메이크판을 담당했던 사람인데 실제 헌터X헌터 신판 애니메이션 그림체와 유사한 면이 군데군데 보이며 이를 통해 원화 그림체를 살리는 방향이 아닌 작화감독의 그림체로 사실상 다시 그리는 차원이었기에 거기서 오는 위화감을 지적하는 의견이 많은 셈.[24] 시청자들의 기대와 달리 PV에 나온 각종 고퀄 작화씬은 1화 방영분에 추후 스토리 압축하느라 전부 쓰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